메뉴 건너뛰기

신자유주의 너머 대안사회를 모색하는

  • 연구
  • 자 료
  • 알 림
  • 안 내
YTN 라디오: 과로버스 여전히 달리는 이유? 이윤 때문! (17.08.08)
2017.08.31

비용논리가 아니라 버스 안전을 중심으로 되어야 하는데요.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버스가 안전하게 운행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줘야 하는 거죠. 적정한 인원이 충원되어야 하며 지금 대당 2.5명 정도가 되어야만 적절한 교대 근무가 되면서 노동시간을 줄일 수 있고요. 불법 감차 문제가 많으니까 노선 운영에 맞는 버스 대수가 투입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. 그래서 사후적으로 자동제어장치라든지 그런 것보다는 사전적으로 버스가 안전하게 운행될 수 있는 운행 환경이 조성되도록 정부가 적절한 인력 충원이나 적절한 노선에 맞는 버스 대수가 투입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해야 할 것 같고요. 무엇보다도 준공영제도 좋지만, 조금 더 정부가 책임 있게 운행하기 위해서는 공영제도 일정 정도 같이 병행하면서 하는 게 필요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. 
 
YTN 라디오, 이영수 사회공공연구원 연구위원, 2017-08-08 16:33
[생생경제] 과로버스 여전히 달리는 이유? 이윤 때문!
http://www.ytn.co.kr/_ln/0102_201708081633327797

no Subject Author Date
» YTN 라디오: 과로버스 여전히 달리는 이유? 이윤 때문! (17.08.08) file 연구원 2017.08.31
84 프레시안: 국토부 철도민자사업 계속, 재벌에 혈세 바치려 하는가 (17.07.31) file 연구원 2017.08.31
83 한겨레: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, 제대로 하려면… (17.07.24) file 연구원 2017.07.26
82 프레시안: 지금이 철도 민영화 되돌릴 골든타임이다 (17.07.10) file 연구원 2017.07.11
81 프레시안: 철도, 민영화할 것인지, 말 것인지만 결정하면 된다 (17.06.17) file 연구원 2017.06.25
80 프레시안: KTX 경쟁 체제의 기가막힌 실체 (17.06.12) file 연구원 2017.06.25
79 매일노동뉴스: [안전한 서울지하철의 조건 ①] 서울교통공사 출범에 부쳐 (17.06.01) file 연구원 2017.06.25
78 프레시안: 일본의 천만원짜리 기차표, 우리의 장밋빛 미래인가? (17.05.18) file 연구원 2017.06.25
77 매일노동뉴스: [부산지하철이 위험하다 ③] 재창조 프로젝트는 지하철 안전 위협 구조조정 종합판 (17.02.08) file 연구원 2017.05.07
76 프레시안: 연금 공약, 1위 심상정 2위 문재인 3위 안철수 (17.05.03) file 연구원 2017.05.05
75 프레시안: 철도 민영화 적폐를 뿌리 뽑으려면 (17.04.21) file 연구원 2017.05.02
74 참세상 등: 공공부문의 적폐와 개혁과제 (17.05.01) file 연구원 2017.05.02
73 매일노동뉴스: 서울지하철 9호선 2·3단계 민영화 중단해야 (17.05.02) file 연구원 2017.05.02
72 프레시안: 예상대로 '민영화 적폐' 수서발KTX에 '관피아' 낙하산이 투하됐다 (17.04.11) file 연구원 2017.04.21
71 신아일보: 헌재의 대통령 파면 결정, 법치주의의 첫걸음 (17.03.15) file 연구원 2017.03.29
70 프레시안: 국토부는 '2층열차' 도입 막을 이유 없다 (17.03.09) file 연구원 2017.03.14
69 오마이뉴스: '수감 50일' 넘은 문형표, 왜 쫓겨나지 않을까 (17.02.21) file 연구원 2017.02.27
68 프레시안: 朴 정부, 탄핵 정국에 철도 민영화 카드 또 꺼냈다 (17.02.13) file 연구원 2017.02.27
67 오마이뉴스: 최악 실업률, 부산지하철 청년 정규직 대폭 늘려야(16.12.20) file 연구원 2016.12.20
66 프레시안: 핸드폰으로 승무원 호출, 이게 자랑인가? (16.12.09) file 연구원 2016.12.09